영월군, 주민주도사업 결과공유회 개최.시민력으로 문화충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01 10:42:35
  • -
  • +
  • 인쇄
상반기에 이은 문화주체 발굴, 시민 주도 문화로 전환
▲ 영월군, 주민주도사업 결과공유회 개최.시민력으로 문화충전
[뉴스스텝] 영월군은 시민이 주도하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30일 아르코공연연습센터@영월에서 주민주도 공모사업 시즌2 ‘소소한 문화활동으로 소문나자’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영월군은 시민이 직접 문화도시 사업을 고민하고 제안하는 다양한 활동들로 시민 참여 구조를 강화하며 시민력을 바탕으로 문화충전하고 있다.

이번 결과공유회는 지난 7월부터 주민들이 자율예산제로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 문화 활동들을 공유하고 자랑하기 위해 마련된 소소한 문화축제의 장이다.

참여한 18개팀은 사진, 영상 기록물 등 발표자료를 통해 약 두 달간 진행해 온 활동 내용을 공유하며 문화주체로서 직접 사업을 실현한 소감 등을 나누고 주민 투표로 우수사례팀을 선정했다.

어르신 태몽 전시회, 지역아동센터와 연대한 생태학교, 코로나19 위로 손편지 낭송회, 마스크 제작 나눔, 주말농장 체험 등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주민이 참여한 문화활동이 진행됐다.

상반기에 이은 주민주도 사업으로 9개 읍면 구석구석 문화공간이 확장됐으며 특히 주민 이야기 시화전, 부채문화 체험 프로젝트 등 영월 지역문화에 관심을 둔 관계인구와의 연대로 지역 내 사람을 충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