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 온라인 진로체험 ‘꿈&JOB’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05 07:17:08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 청소년수련관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온라인 진로체험‘꿈&JOB’을 운영한다.

온라인 진로체험‘꿈&JOB’은 진로탐색기에 있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진로와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이론교육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의 폭을 확대함으로써 청소년 스스로 재능과 잠재력을 발견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운영된다.

이번 하반기 진로체험‘꿈&JOB’은 상반기 진로체험 수요조사를 통해 쇼콜라티에, 식물테라피, 캘리그라피 세가지 분야로 구성했으며 한 분야당 두가지 체험이 가능하다.

쇼콜라티에는 망디앙 초콜릿과 쉘 초콜릿 체험, 식물테라피는 공기정화 식물과 다육바구니 체험, 캘리그라피는 수틀캘리와 캘리무드등 체험을 진행하고 진로와 관련된 이론도 곁들여진다.

또한 동영상 컨텐츠를 제공해 각 가정에서도 체험할 수 있다.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로 신청 가능한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접수하며 관내 10 ~ 19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강릉시 관계자는“관내 청소년들의 진로체험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코로나19에 따른 체험활동에 대한 공백을 메우기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