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05 10:18:45
  • -
  • +
  • 인쇄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 무주택 신혼부부 … 임차주택 거주자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이 신혼부부의 주거비 경감을 위해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대상은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의 무주택 신혼부부로 현재 주택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3% 범위 내에서 연 최대 300만원을 지원한다.

자격은 신청일 현재 부부 모두 홍천군에 거주하고 주소지가 홍천군으로 등재되어 있어야 하며 부부 합산 연소득이 8,000만원 이해야 한다.

주택은 공공임대주택을 제외한 단독, 다가구, 다세대, 연립주택, 아파트, 주거용 오피스텔 등의 임차주택이다.

신청은 10월 5일부터 11월 19일까지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 대상 및 자격에 관한 세부사항은 홍천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신혼부부의 주거비 경감을 위해 신규 시행하는 군 자체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인구증가와 출산 장려에 기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도모하고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