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07 17:02:27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영월군이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에 따른 야생동물 무분별한 포획행위 방지와 농민의 농가소득 보전을 위해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야생동물 피해는 올해 10월 현재까지 88건의 농작물 피해가 접수 됐고 그 피해액은 1억 여원에 달한다.

이에 군은 2022년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 예방을 위해 피해예방 시설 설치를 지원한다지원대상은 영월에서 농업에 종사하며 영월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농업인이며 최근 5년 이내 농림부 FTA기금 및 군 지원에 의해 동일 지번 상 피해예방시설비를 지원 받은 농가는 제외된다.

지원되는 피해예방시설은 철조망울타리, 태양광·전기 목책기, 그물망울타리, 경음기 등이며 피해예방시설 설치비의 60%를 보조금으로 지원된다.

2022년 야생동물 피해예방 시설 지원 신청은 오는 2021년 11월 10일 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군 담당자는 야생동물 피해예방 시설 설치를 내년 농번기 이전에 완료하기 위해 올해 내에 대상자를 선정하고 연초에 조기 착공해 관내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예방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울산 동구 남목경로당 개관식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9월 29일 오후 3시 동구 남목16길 13-3 남목경로당 개관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종훈 동구청장을 비롯해 김태선 국회의원과 박경옥 동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지역 어르신,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새로운 쉼터 개관을 함께 축하했다. 개관식은 내빈 소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 커팅, 기념 촬영,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기존의 남목경로당은 건축된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따뜻한 나눔 실천, 지역사회와 동행”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하남 스타필드점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나눔반상 행사진행”

[뉴스스텝]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9월 23일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하남 스타필드점과 함께 올 해 세번째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의 나눔 반상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러브백 캠페인은 ‘나보다 우리’라는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작된 아웃백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외식 브랜드만의 장점을 살려 매장에서 직접 식사를 제공하고, 복지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