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입지선정위원회, 제18차 입지선정위원회에서 추가 경과대역 부당성 규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8 09:30:42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입지선정위원회는 지난 10월 15일 한전 원주전력지사에서 개최된 제18차 입지선정위원회에 참석해 기존 최적경과대역 외 제16·제17차 입지선정위원회에서 결정된 ‘추가경과대역’의 조건 충족사항의 문제점을 항의했다.

이번 제18차 입지선정위원회는 그동안 횡성군에서 지속적으로 추가경과대역의 결정과정의 절차상 문제점 지적에 따라 한전의 ‘추가경과대역 관련 횡성군 의견청취 및 토론’이란 논의안건을 주제로 개최됐다.

추가경과대역은 절차상 심각하고 중대한 하자가 있을 뿐 아니라 한전이 홍천군민의 피해감소를 위해서 추진됐다고 하지만 정작 홍천군민들이 인정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인근 지역주민들의 분란관 불안감만을 가중하는 꼴이 됐다.

횡성군에서 주장하는 추가경과대역 절차상 문제점은 제16차 입지선정위원회에서 ‘차기회의에서 홍천군 대표가 참석하지 않으면 추가경과대역에 대한 본 의결사항은 무효로 한다.

’라는 단서조항을 적시하며 기존경과대역에 횡성·홍천경계로 하는 추가경과대역을 의결했다.

하지만 차기 17차 회의에서 홍천군의회 의원과 홍천군 담당계장이 의결권이 없는 참관이라 명백하게 밝혔다.

에도 불구하고 조건이 충족됐다며 추가경과대역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횡성군 반대대책위원회 및 횡성군의회는 지역출신 변호사의 적극적인 공익변론의 도움을 받아 효력정지 가처분, 무효확인 소장을 광주지방법원에 제출해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회의에 참석한 횡성군 입지선정위원들은 운영규범에도 없는 추가경과대역 그 자체를 인정할 수 없으며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이뤄진 상태이니 그 결과가 나올 때까지 더 이상의 어떠한 입지선정위원회의 활동을 멈추라고 강력히 주장하며 ?조건 불충족에도 결정된 추가경과대역의 문제점 및 소장접수 알림과 ?송전선로 건설사업의 사업구간 분리로 인한 피해 심각성 은폐 시도, ?피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하겠다는 한전의 의도와는 다른 관련 정보 차단 등을 규탄했다.

차희수 횡성군송전탑반대위원장은 “우리 송전탑반대대책위원회는 피해지역 이장단으로서 횡성군과 횡성군의회와 함께 주민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강구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으로 온정 나눠

[뉴스스텝] 고령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9월 29일 고령요양원을 찾아 시설 어르신들과 종사자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듯한 인사를 전했다. 이번 위문은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는 등 지역 내 복지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시설에 계신 어르신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지역사회가 더욱 따듯한 관심을

경산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위기대응을 위한 경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가동

[뉴스스텝] 경산시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해 일부 행정정보시스템이 중단됨에 따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비상 대응체계를 가동했다고 밝혔다.시는 홈페이지, SNS, 전광판 등을 활용해 대면 민원 처리 및 대체 사이트 이용 방법을 시민들에게 안내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접속이 불가능한 서비스 현황을 수시로 점검해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또한, 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

대전자치경찰위, 추석 민생치안·통학로 안전망 강화 및 트램 공사 대비 교통안전대책 논의

[뉴스스텝] 대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박희용)는 9월 29일 정기회의를 열고 추석 명절 특별치안대책, 통학로 안전대책,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공사 대비 교통안전대책 등 시민 안전과 직결된 현안을 집중 논의했다고 밝혔다.먼저, 추석 특별치안대책은 연휴 기간 빈집털이, 보이스피싱, 금값 상승에 따른 금은방 절도 등 서민생활 침해 범죄에 대한 집중 단속과 함께, 귀성객이 몰리는 고속도로·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