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스마트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9 09:30:20
  • -
  • +
  • 인쇄
실시간 상수도 감시 및 수질사고 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전반적인 실시간 상수도 감시 및 수질사고 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속초시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를 구축을 통해 2019년 인천 적수 사태 이후 서울, 경기도 광주, 부산, 포항 등에서도 유사사고가 발생함으로써 물 공급과정에 새로운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실정으로 ICT를 활용한 실시간 유량·수질 감시로 수질사고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한다.

사업 완료 시 수질관리 및 감시체계 구축, 위기대응 및 재발방지 대책으로 사고위험을 최소화하고 실시간 수질감시·관리로 사고대응의 골든타임 확보하고 사고 범위의 최소화로 빠른 복구가 가능해진다.

속초시는 2022년 말까지 사업비 4,141백만원을 투입해 자동드레인, 정밀여과장치, 수질감시시스템, 관 세척 인프라 설치 등을 통해 유량은 물론 수질까지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공급체계를 구축해 안전하고 깨끗한 상수도 공급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속초시는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등을 추진해 식수난 부족이라는 고질적인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물 자립도시 선언을 목전에 두고 있으며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을 추가로 추진함으로써 차수벽 및 암반관정 등 취수원에서부터 각 가정에 이르기까지 상수도 공급 全과정의 수질·수량을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