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한 마을호텔 18번가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우수사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1 10:27:45
  • -
  • +
  • 인쇄
▲ 고한 마을호텔 18번가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강원 정선 고한 마을호텔 18번가가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농촌빈집·유휴시설 활용부문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주관하는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농촌빈집·유휴시설 활용부문에서 고한 마을호텔 18번가가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과 함께 5백만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는 주민스스로 행복한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사례를 평가·공유함으로써 농촌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고한 마을호텔 18번가는 마을 전체가 호텔의 부대시설이라는 획기적 아이디어로 마을 내 야외정원, 골목길 음식점, 카페, 이발소, 세탁소, 사진관 등의 마을 골목내 분포한 인적·물적 자원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연결한 주민주도 도시재생 상생 프로젝트의 우수한 모델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마을공동체 통합브랜드 고한18번가 마을호텔 1호점 조성·운영으로 도시재생 시너지 효과 창출과 지역 경쟁력 강화, 지역 상권을 회복시키는 등 주민주도의 도시재생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아울러 마을호텔 18번가 협동조합에서는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우수사례 선정에 따른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자리 마련과 수상마을 현판식을 오는 10월 26일 마을호텔 18번가 초원점 앞에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고한골목길정원박람회 추진위원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름다운 야생화가 가득한 정겨운 골목길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2021년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가 오는 10월 31일 마무리됨에 따라 고한 18번가 일원에서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 폐막식 및 할로원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괴산군, 국정과제·농어촌 기본소득 선제 대응… 추석 종합대책도 ‘총력’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과 123대 국정과제 확정에 맞춰 군 현안과 신규 사업 반영을 위한 대응에 나선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29일 열린 월례 간부회의에서 “부처별 세부 실행계획이 수립되는 시점에 맞춰 지역발전을 이끌 미래 성장 사업과 군민 체감형 과제를 반드시 반영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움직여 달라”고 당부했다.군은 특히, 농림축산식품부가 2026년부터 전국 6개 군을 대상

불법촬영 NO! 동두천시, 시민감시단과 함께 공공시설 안전 강화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9월 25일 불법촬영 시민감시단과 함께 평생학습관 공중화장실과 탈의실을 점검하고 불법촬영 근절 캠페인을 전개했다.이번 점검은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불법촬영 범죄에 대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고 공공시설 이용 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민감시단은 화장실과 탈의실 내 불법촬영 의심 장비 설치 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예방 수칙과 신고 방법을 알리는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111-3구역 재개발조합, 추석 맞아 저소득층 후원금 전달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111-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은 지난 26일,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해 130만 원 상당의 후원금을 영화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이번 후원은 조합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현금 100만원과 시공사 두산건설 이영식 현장소장이 기부한 3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합해 조성됐다. 조합은 매년 명절마다 꾸준히 나눔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