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기념 굿즈 콘테스트 금상에 ‘원주쌀 동그라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7 09:09:46
  • -
  • +
  • 인쇄
총 9점 입상, 원주시 홍보 및 관광 마케팅 활용
▲ 원주시 기념 굿즈 콘테스트 금상에 ‘원주쌀 동그라미’
[뉴스스텝] 2021 원주시 기념 굿즈 콘테스트 금상에 지역문화콘텐츠협동조합 스토리한마당에서 출품한 ‘원주쌀 동그라미’가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원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원주 여행을 추억하고 원주의 이미지를 쉽게 떠올릴 수 있도록 원주를 상징하는 우수한 기념품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총 45점이 접수된 가운데, 10월 6일과 7일 양일간 원주시청 로비에서 출품작 전시와 함께 선호도 조사가 진행됐다.

시민 선호도 조사에 약 500여명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 속에시민·직원 선호도 조사 및 관광 분야 전문가 심사를 거쳐 금상 1점, 은상 3점, 동상 5점 등 총 9점이 선정됐다.

금상 수상자에게는 1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자세한 결과는 원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연순 관광정책과장은 “입상작은 내부 검토를 통해 원주시 홍보 및 관광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원주를 기억하고 추억할 수 있는 다양한 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치매안심센터는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협력해 오는 30일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를 운영한다.이번 서비스는 세탁이 어려운 치매환자 가정의 생활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장비를 갖춘 이동세탁 차량이 직접 가정을 찾아가며, 적십자봉사원들이 이불과 대형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건조 후 다시 전달한다.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돌봄 부담이 큰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2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2025년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했다.이번 교육은 멧돼지, 고라니 등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야생동물을 포획해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활동하는 전문 엽사로 구성된 피해방지단 2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교육에서는 총기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포획 활동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보내세요 ‘울산 남구 추석 연휴 종합대책’가동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개천절부터 추석,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최장 7일간의 황금연휴 기간 동안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종합상황실 운영 비상진료 상황실 운영 재해·재난 등 안전관리 주민불편 해소대책 특별 교통 대책 생활폐기물 관리 가정용 LPG 안정 공급 도로, 하수도, 가로·보안등 관리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