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을지태극연습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7 09:38:22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이 국가 비상 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2021년 을지태극연습을 27일부터 2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을지연습은 1968년 북한 무장공비 청와대 기습사건을 계기로 당시 대통령 지시에 의해 국가안전보장 주관하에 비정규전 상황을 상정해‘태극연습’을 최초로 실시한이후 1969년에 훈련명칭을‘을지연습’으로 개칭해 연1회 실시하다가, 1978년 한미연합사가 창설되면서 1979년‘을지연습’과 유엔사령부‘포커스렌즈연습’을 통합해 실시되어 왔다.

또한 2019년부터는 포괄안보 개념의 새로운‘을지태극연습’을 최초로 실시했으며 2020년 10월에는‘비상대비태세 훈련’으로 조정해 시행했다.

이번 을지태극연습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국지도발 상황 대응 연습, 전시종합상황실 운영 연습, 비상사태 시 대응역량강화를 위한 도상연습 등을 시행하며 이를 통해 비상 시 기본임무 수행을 위한 위기관리 대응 능력 및 전시대비 전환 절차를 숙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코로나19 상황에서도 비상사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공직자는 임무를 숙지해 위기 시 기민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연습에 적극 참여해 효과적인 훈련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