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수 속초시장의 주재로 개최되는 이번 간담회는 결혼이민자와 그 배우자 30여명을 초청해, 지난 1~2회 차 간담회 시 접수된 다문화가족의 건의·애로사항 20여 건의 추진현황과 결과를 안내하고 그간 결혼이민자 자조모임 및 회의 등을 통해 취합된 다문화가족이 속초시에 바라는 점과 애로사항의 의견수렴을 통해, 실질적으로 다문화가족에게 필요한 정책에 대해 고민하고 추진해 나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간담회 시작 전‘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조성에 큰 도움을 준 속초농업협동조합 조합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유공자 감사패를 전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며 태양식품에서 보내준‘코다리찜 밀키트’50개와 속초신협에서 후원한 ‘극세사 이불’30세트 등도 다문화가족에게 전달 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속초시에는 1천여명의 등록 외국인이 거주중이며 속초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가입된 결혼이민자 회원수는 275명이고 관내 다문화가족 세대원수는 816명에 달한다.
김철수 속초시장은“정책기조로 삼고 있는‘우문현답’을 바탕으로 직접 현장에서 다문화가족들의 어려움과 삶의 애환에 귀 기울여, 그들이 소외되지 않고 우리사회 일원으로 자긍심을 갖고 살 수 있는, 다함께 행복한 속초시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