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9 08:04:05
  • -
  • +
  • 인쇄
1~30일까지 3개월령 이상 반려견 대상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반려동물의 광견병 발생을 예방하고 사람과의 안전한 공존을 위해 동물등록을 한 3개월령 이상의 반려견을 대상으로 2021년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광견병은 동물을 통해 사람도 감염될 수 있는 만큼 3개월령 이상의 개를 기르는 가정은 반드시 예방접종을 해줘야 한다.

오는 1일부터 30일까지 5주간 백신을 무료로 공급해 광견병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대상이 되는 동물을 기르고 있는 시민들은 거주지에서 가까운 동물병원을 방문해 접종시술료 5,000원을 지불하면 광견병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동물병원을 방문하기 어려운 읍·면·동 지역의 시민들은 주민센터에서 지정한 장소에서 광견병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만약 등물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는 동물등록 후 접종이 가능하며 접종을 위해 동물병원 방문 시 동물등록증을 지참해야 한다.

강릉시 관계자는“소중한 반려동물의 건강과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과 동물등록에 적극 참여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