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자동심장충격기 의무와 비의무 설치기관 113개소 관리실태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9 08:30:48
  • -
  • +
  • 인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심정지 등 응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신속한 대처를 위해 자동심장충격기 의무와 비의무 설치기관을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점검대상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동심장충격기 의무설치기관인 공공보건 의료기관과 구급차, 5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5,000석 이상인 운동장, 20톤 이상의 선박 등 58개소와 다중이용시설 등 비의무 설치 기관 55개소 등 총 113개소이다.

현재 자동심장충격기는 의무시설 58대, 비의무시설 55대 등 총 113대가 설치되어 있다.

삼척시는 자동심장충격기 설치위치 매월 1회 이상 자체점검 현황 패드 유효기간 및 건전지 교체기간 관리책임자 지정 여부 및 교육 이수 현황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지에서 시정 조치를 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은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을 할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응급 상황 시 자동심장충격기를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리 체계를 정비하겠다”며 “심정지 환자가 발생할 경우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제일 먼저 119에 신고하고 근처에 있는 자동심장충격기를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