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누수 없는 지방상수도 구축 노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1 09:32:57
  • -
  • +
  • 인쇄
상수도 현대화사업대상지 외 블록구축으로 상수도 선순환 구조 완성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는 물 자립도시 완성을 위해 추진 중에 있는 ‘속초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의 사업대상지 외 블록구축공사를 추진한다.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은 총사업비 28,237백만원을 투입해 속초시 전역에 37개 상수관망 블록시스템을 구축해 누수혐의점을 조기에 포착·수리하고 누수탐사 및 관망정비를 통해 사업대상지 내 유수율을 85% 까지 제고 일5,000㎥의 물을 절약하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추진해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회 추진하는‘사업대상지 외 블록구축공사’는 올해 초부터 시행중인 사업대상지 블록구축공사 구간을 제외한 속초시전역에 블록시스템 구축을 위한 것으로‘광명주유소~공설오거리’,‘광명주유소~현대2차@’,‘시티프라디움@~늘푸른@’를 포함해 22년 5월까지 완료 할 계획이며 공사구간에 따라 시행계획이 다소 변동될 수 있다.

속초시는 교통 혼잡구간인 "씨티프라디움@ ~ 공설오거리" 도로구간에 상수관로 매설이 계획되어있는 만큼 출·퇴근시간 공사지양 및 공사기간 단축 등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나, 본 사업은 물자립도시 완성을 위한 필수적인 사업인 만큼 공사기간동안 발생이 불가피한 교통불편과 소음발생 등에 대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요청했다.

또한, 사업대상지 노후 상수관망 정비공사는 사업비 9,510백만원을 투입해 배·급수관로 25.3km를 교체할 계획이며 단계시험 등을 통해 최적의 사업구간을 선정해 ?22년 초부터 추진해 ?22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