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저소득층 목돈 마련 돕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2 09:31:26
  • -
  • +
  • 인쇄
희망키움통장Ⅰ, 청년희망키움통장 모집 막바지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저소득층의 자산형성과 자립지원을 위한 목돈 마련을 위한 희망키움통장과 청년희망키움통장 가입 신청을 이달 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접수한다.

가구당 1개의 통장 개설이 가능하며 희망키움통장Ⅰ은 본인 저축액이 월 5만원 또는 10만원으로 생계나 의료 수급 가구를 대상으로 가구원 중 일하는 사람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 시 월평균 36만원의 정부 지원금이 적립되어 3년 만기 시 평균 1,700만원의 목돈을 수령할 수 있게 된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만 15세~39세의 생계급여 수급 청년 중 일하는 청년이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이 저축할 금액 없이 월 평균 37만원 적립으로 3년간 1,700만원 적립을 통해 청년들의 자립을 돕는다.

만기 해지 조건은 ‘생계·의료급여 탈수급’으로 탈수급 시에만 적립된 금액 전체를 수령할 수 있게 되지만, 생계, 의료급여를 탈수급하지 못한 경우에도 정부지원금일부를 성공금으로 지급하고 있어, 저소득층의 목돈 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보다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나 신청접수는 거주하는 읍·면 사무소 복지팀으로 하면 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올해 마지막 신청인만큼 저소득층 가구가 목돈 마련의 기쁨과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