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예술치유 지도사로 성장하고싶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3 10:17:03
  • -
  • +
  • 인쇄
강진 청년 11명, 예술치유 지도사 양성교육 전과정 수료
▲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예술치유 지도사로 성장하고싶어요”
[뉴스스텝] 강진군은 지난 2일 강진청년 예술치유 지도사 양성사업 교육생 11명의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마수정씨는 “예술치유 지도사 수업 과정을 하나씩 이수해가면서 내가 지나온 시간을 비춰보고 기억하고 추억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경험할 수 있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과정을 마치고 강진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전문 예술치유 지도사로 성장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진군은 ‘2021년 전남 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관내 청년 및 경력단절 여성 11명을 대상으로 ‘강진청년 예술치유 지도사 양성사업’을 추진했다.

교육은 넥스트로컬 청년 기업인 ‘아트랩소디’와 협약을 체결해 전문 예술, 교육 이론 강의 및 통합예술 워크숍, 현장 답사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했다.

교육 입문 과정에서는 교육생들이 시각예술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예술을 매개로 한 심리정서 치유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해보고 심화·전문가 과정에서는 아트랩소디와 MOU가 체결된 전국 각지 기관의 정서 기반 예술교육 강의 및 통합예술치유 프로그램에 실습생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예술치유 지도사 양성교육생들이 그 긴 시간을 이겨내고 끝까지 교육에 참여해 전 과정을 수료했다는 것이 고맙고 자랑스럽다고 말해드리고 싶다”며 “아트랩소디의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내용이 교육생들이 교육을 끝까지 완료할 수 있도록 잘 이끌어준 것 같다 교육생들도 다양한 분야에 치유 프로그램을 접목해 활발하게 활동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