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아름다운 간판 가꾸기’ 간판개선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9 09:06:17
  • -
  • +
  • 인쇄
천곡 센트로빌 상가 간판 개선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도심 이미지를 형성하는 옥외광고물 개선을 통해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 이미지를 조성하고 올바른 광고문화 정착을 위해 천곡 센트로빌 아파트 상가 일원 간판개선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비 포함 총 사업비 9천8백만원을 들여 실시되는 이번 사업은 2021년 강원도의 ‘아름다운 간판 가꾸기 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된다.

시는 사업설명회와 대상지 주민동의를 거쳐 게이트 및 간판 40개소를 확정, 현재 간판 디자인 작업을 마치고 12월 말까지 기존 간판 철거 및 신규 간판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상지역인 센트로빌 상가 일원은 천곡동 중심 시가지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시는 천곡동 명품거리 조성사업과 연계해 주민이 자율적·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민간주도 시범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달형 도시과장은 “아름다운 간판 가꾸기 사업을 통해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형성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선진간판 문화 정착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