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강릉커피축제’ 준비 박차. ‘겨울 속 커피’ 찾아온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9 09:07:31
  • -
  • +
  • 인쇄
9일부터 선착순 사전예약 신청 접수
▲ 강릉시청
[뉴스스텝] 겨울축제로 찾아오는 ‘제13회 강릉커피축제’가 9일 강릉커피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사전예약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제13회 강릉커피축제’는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온라인 사전예약자만 주 축제장에 입장할 수 있다.

대도호부 관아와 연곡 솔향기캠핑장 일대에 주요 부스가 설치되고 연곡 솔향기 캠핑장 일대에는 커피관련 공예품 및 체험프로그램 위주의 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기존보다 부스 규모가 축소된 만큼 커피 분야에 집중해 추진한다.

특히 올해에는 일회용품사용을 최대한 지양하는 “환경캠페인”을 적극 추진해 주목된다.

대도호부 관아 또는 연곡 솔향기캠핑장에서 재사용가능한 다회용컵을 배부해 퇴장시 수거하고 사용 후 인증하면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친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커피축제의 메인 행사라고 할 수 있는 ‘100人 100味 바리스타 퍼포먼스’는 축제 둘째날 대도호부 관아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참가자가 영상으로 접속해 실시간 송출하는 방식으로 온·오프라인 동시 드립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이외에도 권역별로 스템프를 받으면 머그컵을 증정하는‘스템프랠리’, 커피를 주제로 한 ‘커피감성캠프’, 커피어워드나 라이브커머스 등 전국각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도 준비되어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따라, 강릉커피축제의 성공적·안정적인 개최로 시민·관광객들의 사기를 돋우고 침체된 강릉에 활기를 띄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