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수탁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0 08:11:05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장애인, 노약자 등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관내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특별교통수단 수탁자를 공개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태백시에 소재한 법인이나 단체이며 위탁기간은 2022년 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이다.

수탁 운영을 희망하는 자는 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기타 필요한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태백시청 민원교통과 교통행정팀으로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의해 등록된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자와 태백시에 소재지를 둔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로 현재 운영중인 특별교통수단 종사자에 대한 고용승계가 가능해야 한다.

위탁사무의 범위는 특별교통수단의 운행 및 운영관리, 이용요금의 수납 및 관리 등으로 심의위원회는 운영주체의 적합성, 사업수행능력 및 타당성, 운영의지를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고점수를 득한 비영리 법인·민간단체를 수탁자로 선정할 예정이다시 관계자는 “교통약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사람 중심의 교통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별교통수단 수탁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