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청소년 문화공간 조성 사업 도비 45억원 확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0 13:43:10
  • -
  • +
  • 인쇄
건강한 청소년이 행복한 미래를 만든다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이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문화공간 조성 사업’이 강원도 투자심사를 통과, 도비로 건립사업비 86%를 확보했다.

홍천군은 희망리 167-7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52억 3,700만원을 투입, 지상 4층 연면적 1,629㎡ 규모의 청소년 문화공간을 오는 2024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업 대상지는 홍천중·고등학교 인근으로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며 인근 석화초등학교와 홍천여자고등학교 학생들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청소년 욕구에 충족하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등으로 구성된 건립심의위원회의 의견을 반영, 다용도 강당 댄스연습실 악기합주공간 녹음·영상스튜디오 공유주방 메이커스페이스 워크룸 멀티디자인룸 작은도서관 등의 공간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군은 건강한 청소년이 행복한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문화공간 확충에 주력하는 등 지역 간 문화 균형 발전에도 힘쓰고 있다.

군은 2022년 내면도서관, 2023년 갈마곡 청소년도서관과 장난감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타당성 용역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표본주민의 83%가 청소년 활동공간의 필요성을 요구했으며 실제 홍천군의 청소년 활동공간은 도내 13위로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청소년의 욕구에 부응하는 학습공간 및 문화활동공간, 4차산업혁명 관련 체험·교육 등으로 미래지향형 인재를 육성하는 인프라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올해 초 청소년수련관에 ‘꿈열음’ 청소년활동실을 개소해 온라인 방송실, VR체험실, 스튜디오노래방을 체험할 수 있도록 문화체험공간을 조성해 청소년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