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픽 유튜브 영상 속 양양 명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0 16:00:05
  • -
  • +
  • 인쇄
‘강릉양양 늴리리야’편…서피비치, 리버티, 죽도해변 모습 담아
▲ 양양군청
[뉴스스텝]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한국관광 홍보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즌2'의 ‘강릉양양 늴리리야’편에 소개된 양양의 힙한 관광명소는 어디일까?지난 10월, 한국관광공사가 선보인 유튜브 홍보영상 ‘강릉양양 늴리리야’는 민요 ‘늴리리야’를 재해석한 힙합 음악의 콜라보 영상으로 구성돼있다.

1분 44초 분량으로 가수 제이비가 특유의 맑고 청량한 음색으로 민요 ‘늴리리아’를 흥겹고 리듬감 있는 멜로디로 풀어냈다.

한국관광공사는 ‘서피비치 위에 자유를 느껴, 내 기분같이 밝은 태양 아래서’라는 노래 가사에 맞게 양양의 서피비치를 추천하고 있다.

서피비치는 ‘바다를 즐기는 이국적인 프라이빗 비치’라 불리며 연간 5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하고 각종 SNS상에 매일 1000건이 넘는 인증샷이 올라오는 양양의 랜드마크다.

또 지난해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20 한국 관광의 별’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영상 속에는 양양 하조대의 스케이드 보드 파크 ‘리버티’ 에서 음악과 함께 스케이트보드로 스릴감을 즐기는 모습이 담겨있다.

리버티는 미국스타일 보울 스케이트파크로 지상에서 서핑 턴연습과 카빙연습, 강습을 받을 수 있어 SNS상에서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서핑의 성지 죽도해변에서는 서핑보드에서 패들링 하는 모습과 파도를 가르며 서핑을 하는 장면이 싱그러움과 청량감을 더해준다.

또한 젊은이들이 스케이트보드를 누비는 죽도해변 거리는 이국적인 분위기로 ‘양양의 발리’로 불릴 만큼 힙플레이스로 꼽히는 곳이다.

한편 죽도해변거리는 올해 2월, 코카-콜라 한정판 ‘코-크 시티 패키지’인 ‘이 맛 이 느낌, 양양’에 그 모습이 실리기도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치매안심센터는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협력해 오는 30일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를 운영한다.이번 서비스는 세탁이 어려운 치매환자 가정의 생활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장비를 갖춘 이동세탁 차량이 직접 가정을 찾아가며, 적십자봉사원들이 이불과 대형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건조 후 다시 전달한다.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돌봄 부담이 큰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2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2025년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했다.이번 교육은 멧돼지, 고라니 등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야생동물을 포획해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활동하는 전문 엽사로 구성된 피해방지단 2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교육에서는 총기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포획 활동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보내세요 ‘울산 남구 추석 연휴 종합대책’가동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개천절부터 추석,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최장 7일간의 황금연휴 기간 동안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종합상황실 운영 비상진료 상황실 운영 재해·재난 등 안전관리 주민불편 해소대책 특별 교통 대책 생활폐기물 관리 가정용 LPG 안정 공급 도로, 하수도, 가로·보안등 관리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