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상식은 지난 10월 선정된 ‘제3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수상기업들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서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고용환경 속에서도 양질의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시상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일자리대상은 총 3차례에 걸친 공정하고 철저한 심사과정을 통해 11개 기업이 최종 선발됐으며 특히 올해는 사상 최대규모인 101개 기업이 응모하는 등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도내 고용창출에 앞장선 우수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에 선발된 ‘제3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수상기업에는 고용환경개선 및 노동자 복지증진을 위한 지원금으로 총 5억원을 지급하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우대, 해외마케팅 우선지원, G1방송의 기업홍보 특집방송 제작 등 각종 행·재정적 특전을 지원하게 된다.
시상식에서는 11개 수상기업에 대한 시상과 함께, 역대 일자리대상 수상기업들이 모여 지역경제 발전과 도내 일자리 창출을 함께 논의하는 ‘강원도 일자리대상 수상기업 협의회’를 출범할 예정이다.
또한, 나날이 심해지는 지역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강원도-지역대학-기업이 함께 지역의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협력하는, ‘강원지역 혁신 플랫폼’의 시작을 알리고‘강원지역 혁신사업’의 성공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도 가질 예정이다.
앞으로도 도에서는 전국 최초로 신설한 일자리국을 중심으로 도내 고용발전을 위한 강원도만의 일자리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일자리 우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시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