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문체부 국제경기대회 지원사업 공모, 2개 대회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3 17:00:53
  • -
  • +
  • 인쇄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2년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지원사업' 공모에서 2개 대회가 선정되어 13억 5천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 대비 3억 6천만원 증가된 금액이다.

이 지원사업은 지역의 체육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국제경기대회 중 특색 있고 경쟁력 있는 대회를 선정해 대회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이번에 선정된 대회는 춘천시의 ‘2022 아시아태권도선수권대회’와 평창군의 ‘2023 평창국제청소년동계대회’이다.

‘2022 아시아태권도선수권대회’는 아시아태권도연맹이 승인하는 아시아권 최대 규모 태권도 대회로 춘천시와 대한태권도협회의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 대회는 6월 21부터 6월 27일까지 춘천시 호반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아시아 지역 43개국, 1,0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태권도 3개 종목에 대해 겨루게 된다.

‘2023 평창국제청소년동계대회’는 IOC 인증기관인 국제청소년대회위원회가 승인하는 대회로 평창군과 평창군체육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 대회는 12~15세를 대상으로 하는 국제대회로 성적보다는 세계 청소년들의 우호증진, 세계평화, 문화교류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당초 2021년 2월 개최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2차례 연기되어 2023년 2월 17일부터 ~ 2월 23일까지 평창, 강릉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25개국 60개 도시 1,2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가운데 동계스포츠 8개 종목의 경기가 진행된다.

김창규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앞으로도 지역 특색에 맞는 국제경기대회의 지속적인 유치를 통해 도내 스포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의 국내외 홍보 및 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대회 개최 시 철저한 방역대책 마련을 통해 안전하고 내실 있는 국제대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