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주민주도형 지역균형 뉴딜 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0 08:30:12
  • -
  • +
  • 인쇄
농공단지 그린 공동작업장 구축사업 최종 선정
▲ 삼척시청
[뉴스스텝] 강원 삼척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 주도형 지역균형 뉴딜 우수 공모사업에 도전해 3억원의 국비를 확보해 총사업비 6억원으로 ‘농공단지 그린 공동작업장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 주도형 지역균형 뉴딜 우수 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사업을 기획·발굴하고 사업수행에 참여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균형 뉴딜에 대한 주민 체감도를 제고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농공단지 입주업체의 생산·가공 활동에 필요한 산업기기 부재로 타 지자체 방문 등 외주를 통해 주문제품을 제작함에 따라 사업의 비효율성을 초래하고 운반비와 장비 사용료 등 각종 경비 부담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주민 주도로 공모사업에 도전해 국비 3억원을 확보했다.

농공단지 입주업체는 이번 사업을 통해 경비를 절감할 수 있어 경영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또한, 작업장에서 필요로 하는 에너지원 공급은 신재생에너지으로 해 탄소중립형 작업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발굴해 선정된 사업으로서 그 의미가 크다”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농공단지 입주업체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