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수목원 산책로 야간경관과 함께 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2 11:39:24
  • -
  • +
  • 인쇄
무궁화수목원에서 흥미롭고 판타지한 밤의 숲을 만나다
▲ 무궁화수목원 산책로 야간경관과 함께 해요
[뉴스스텝] 홍천군은 국내 최초 무궁화를 테마로 조성된 홍천 무궁화수목원 명소만들기 사업으로 추진한 야간경관조명 사업이 지난 12일 준공됐다고 밝혔다.

이번 야간경관조명 사업은 주 산책로 280m 구간에 파스텔톤 컬러 투광기와 레이저 등을 이용한 조명 연출로 시간대별, 계절별 다채로운 숲의 모습에 빛의 색을 입혀 산책시 흥미롭고 판타지한 공간을 연출해 수목원 방문의 재미를 더할 수 있게 했다.

파스텔톤의 은근하고 고급스러운 빛으로 전 구간을 같은 색, 다양한 색과 분 초 단위의 다양한 빛의 모양을 구사하며 겨울 밤 단조롭고 앙상한 대지와 숲에 생기를 불러 있으킨다.

수목이 우거지는 봄부터 가을에는 빛을 받는 나뭇잎이 왕성해서 겨울의 빛보다 풍성하게 빛을 즐길 수 있으며 점등 기간에 눈이 오면 환상적인 빛의 향연을 기대할 수 있다.

수목원 주변 수목과 초화류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주간 경관도 저해하지 않는 조명사업을 위해 주 산책로의 기존에 설치된 보안등 13곳에 4개, 1곳에 2개의 투사등을 설치하고 레이저 등 14개를 추가 설치해, 수목원의 특성을 유지하며 빛의 다양한 공간미도 느낄 수 있게 조성했다.

군은 무궁화수목원의 야간경관사업으로 눈 내리는 겨울, 봄꽃 만개시, 무궁화축제, 단풍 절정기 등 수목의 안정성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계절별 포인트를 잡아, 야간점등 해 지역주민 및 방문객에게 빛이 주는 특별한 공간미를 느낄 수 있게 점등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12월 23일부터 30일까지 저녁 9시까지 야간경관조명을 점등한다고 한다.

군 관계자는 “무궁화수목원의 야간은 홍천 평지보다 2~3도 온도가 낮으니, 수목원의 밤 풍경을 보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추위에 대비하시고 코로나 방역수칙을 지켜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신비의 은하수 길과 주 산책로를 잇는 대형주차장 법면에 외로이 서 있는 찬란하고 쓸쓸한 예술작품‘푸른숲의 거인’에도 관심을 가져 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홍천군 무궁화수목원 신비의 은하수 길이 유명세를 탔는데, 파스텔톤 빛의 향연인 주 산책로의 경관조명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야간 명소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며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선물처럼 감성을 자극하는 신비의 빛을 만나보시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무궁화의 집에 조성한 신비의 은하수 길은 한시적으로 야간 점등할 계획했으나, 방문객의 큰 호응으로 10월 말까지 연장해 6개월 동안 야간방문객이 14,000여명을 상회하며 밤의 명소로 거듭나기도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