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2년도 농정시책사업 신청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9 08:13:21
  • -
  • +
  • 인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2022년도 농정시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지원대상자를 내년 1월 21일까지 접수받는다.

대상 사업은 농정기획, 농촌개발, 원예특작 등 4개 분야 61개 사업, 지원기획, 교육, 유통가공 등 4개 분야 44개 사업, 귀농귀촌, 신소득, 농기계 등 4개 분야 22개 사업, 축산경영, 가축방역 등 4개 분야 74개 사업 등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총 16개 분야 201개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주민등록법상 삼척시에 거주하는 농업인 혹은 삼척시 소재 농업법인을 운영하는 농업경영체 등이다.

신청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대상 사업에 맞는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삼척시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심의를 거쳐 내년 2월까지 사업대상자를 선정해 3월부터 사업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내년도 농정시책과 농업인 지원사업이 수록된 안내 책자를 제작해 농업인에게 배포한다.

농정시책 안내책자에는 삼척시 농업관련 일반현황 뿐만 아니라,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되는 201개 사업 세부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다.

안내책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되며 시 홈페이지에도 게재되어 손쉽게 농정업무를 찾아 불수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국에 보조사업 신청을 통해 더 많은 관내 농업인들이 농업경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모두 힘든 시기에 관내 농업인들의 보조사업 신청으로 어려운 농업경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중 광둥성 대표단 첨단 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충남도는 26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열린 ‘2025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 및 제10회 환황해 포럼’에 참석한 중국 광둥성 대표단이 도내 첨단 산업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환황해 포럼은 환황해권 국가·지역 간 협력과 공동 번영을 논의하는 국제 회의로, 10회를 맞은 올해에는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과 함께 개최했다.이날 주융후이 광둥성 발전개혁위원회 주임을 비롯한 광둥성 대표단은 포럼 참석 이

충남도, “해미읍성, 전 세계적인 명소로 만든다”

[뉴스스텝] 충남도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축제 ‘서산 해미읍성 축제’가 막을 올렸다.김태흠 지사는 26일 해미읍성 일원에서 열린 ‘제22회 서산 해미읍성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방문객을 환영하고 축제 개최를 축하했다.해미읍성 축제는 600여 년 역사를 간직한 해미읍성을 배경으로 전통문화와 현대적 감각을 결합해 선보이는 도 대표 가을 축제다.올해는 ‘고성방가(古城放佳)’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전시가

‘제2회 음성명작 요리경연대회’ 개최...지역농산물 우수성 널리 알려

[뉴스스텝] 음성군은 26일 금왕읍 금빛근린공원 주무대에서 명작페스티벌과 연계한 ‘제2회 음성군 명작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지정공모 사업(출연기업: 한국동서발전㈜)에 선정돼 ‘명작의 음성이 들려’라는 주제로 열렸다.음성군 농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레시피를 발굴하고 보급함으로써 지역농산물 브랜드 ‘음성명작’의 가치를 높이고, 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