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제진 철도 본격 착공 지역발전 염원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6 06:46:20
  • -
  • +
  • 인쇄
▲ 강원도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통일시대, 대륙의 시대로 나아가는 첫 발을 내딛는 강릉과 제진을 연결하는 111.7km의 동해북부선 철도 사업의 착공식이 1월 5일 제진역에서 본격 추진됐다.

군은 동해북부선 착공과 함께 ‘금강산 육로관광 재개’, ‘동해북부선과 동서고속철도를 연결하는 삼각선 연결’, ‘북방 물류시대를 대비한 물류단지 조성’ 등 지역발전 염원을 담아 동해북부선 착공 기념 현수막을 청사 및 국도변에 게첨했다.

강릉~제진 철도 건설 사업은 총 연장이 111.7km로 9개 공구로 나뉘어 발주됐으며 전 구간 실시설계가 착수됐다.

턴키방식으로 진행되는 9공구는 15㎞ 구간으로 금년 8월까지 실시설계 완료 후 착공예정이며 7공구와 8공구는 기본 및 실시설계가 완료되는 ‘23년 4월 이후 착공이 가능할 전망이다.

강릉~제진 철도건설은 영동지역의 관광 활성화와 지역 균형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장래에는 남북철도와 유라시아 대륙철도망을 연결해 순환철도망이 완성되면 여객과 물류 수송을 통한 남·북간 상생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수도권과 최북단 고성을 잇는 동해북부선과 동서고속화철도를 연결하는 직결노선으로 수도권과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동시에 고속도로와 철도 인프라 조성을 통해 우리군을 통일 및 북방 경제시대의 핵심 교통망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