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우 축산장학생 선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07 10:08:42
  • -
  • +
  • 인쇄
7~25일 농업기술센터, 축협 양구지점에서 방문·등기로 신청 접수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지역 축산농가의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이동우축산장학회가 올해의 이동우 축산장학생을 선발한다.

고등학생과 대학생이 대상인 장학금은 고등학생 신청자의 경우 관내 고등학교 입학생 및 재학생으로 성적이 우수한 자를 선발하며 대학생 신청자는 양구지역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으로 2월 3일 현재 양구군에 주소를 두고 2년 이상 계속해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특히 대학교 입학생은 고등학교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며 대학교 재학생은 대학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 대상이다.

그러나 양록장학금, 농어민자녀 학자금, 이장자녀 장학금, 의용소방대 자녀 장학금, 축협 황소장학금 등 지역 내 다른 장학금 수혜자는 이동우축산장학금 지급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이에 따라 이동우축산장학회는 오늘부터 25일까지 양구군 농업기술센터와 춘천철원화천양구축협 양구지점에서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의 방법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지원서는 양구군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코너에서 내려 받거나 농업기술센터, 읍면사무소, 춘천철원화천양구축협 양구지점에서 교부한다.

장학금 지급인원과 지급금액은 이동우축산장학회가 정기총회를 개최해 결정하고 3월 중에 선발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며 장학금은 신청서를 제출할 때 기재한 계좌로 입금된다.

한편 이동우축산장학회는 지난 2010년 양구군청에서 축산직 공무원으로 근무하던 이동우 씨가 불의의 화재사고로 사망하면서 발생된 유족연금 및 퇴직수당 6800만여 원을 기반으로 설립된 장학회다.

그동안 양구지역에서는 고 이동우 씨의 안타까움을 위로하고 고인의 축산업에 대한 애정을 기리는 뜻에서 2011년부터 많은 주민들의 기탁이 이어져왔고 이에 힘입어 1월말 기준 장학기금 규모는 1억7500만여 원까지 증가했다.

이를 바탕으로 장학금은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대학생 13명과 고등학생 4명 등 총 17명에게 2560만원이 지급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중 광둥성 대표단 첨단 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충남도는 26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열린 ‘2025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 및 제10회 환황해 포럼’에 참석한 중국 광둥성 대표단이 도내 첨단 산업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환황해 포럼은 환황해권 국가·지역 간 협력과 공동 번영을 논의하는 국제 회의로, 10회를 맞은 올해에는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과 함께 개최했다.이날 주융후이 광둥성 발전개혁위원회 주임을 비롯한 광둥성 대표단은 포럼 참석 이

충남도, “해미읍성, 전 세계적인 명소로 만든다”

[뉴스스텝] 충남도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축제 ‘서산 해미읍성 축제’가 막을 올렸다.김태흠 지사는 26일 해미읍성 일원에서 열린 ‘제22회 서산 해미읍성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방문객을 환영하고 축제 개최를 축하했다.해미읍성 축제는 600여 년 역사를 간직한 해미읍성을 배경으로 전통문화와 현대적 감각을 결합해 선보이는 도 대표 가을 축제다.올해는 ‘고성방가(古城放佳)’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전시가

‘제2회 음성명작 요리경연대회’ 개최...지역농산물 우수성 널리 알려

[뉴스스텝] 음성군은 26일 금왕읍 금빛근린공원 주무대에서 명작페스티벌과 연계한 ‘제2회 음성군 명작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지정공모 사업(출연기업: 한국동서발전㈜)에 선정돼 ‘명작의 음성이 들려’라는 주제로 열렸다.음성군 농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레시피를 발굴하고 보급함으로써 지역농산물 브랜드 ‘음성명작’의 가치를 높이고, 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