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주말 치유농장’분양. 18일까지 신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11 12:24:31
  • -
  • +
  • 인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시민들에게 체험 영농을 통한 건전한 여가활동의 장과 힐링을 제공하기 위해 ‘테마있는 주말 치유농장’을 분양한다.

이를 위해 미로면 하거노리 ‘미로두타농촌체험휴양마을’ 일원에 분양텃밭 2,376㎡와 부대공간 13,280㎡ 등 15,656㎡을 조성했고 오는 18일까지 분양받을 시민을 모집한다.

분양은 삼척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1세대당 1구역만 가능하다.

분양유형은 보급형 92개와 일반형 26개 총 118개를 분양하며 사용료는 보급형 5천 원, 일반형 10천 원이다.

농장은 참여자와 체험마을 관람객의 눈높이에 맟춰 테마있는 체험농장으로 구성했으며 벤치, 파고라, 관람로 기타 부대시설이 병행 설치된다.

또한, 분양자에게는 체험농장 운영 매니저 컨설팅, 커뮤니티센터 쉼터·화장실·농기구 보관소 등 편의시설, 유기질퇴비, 농기구, 농업용 관정을 통한 지하수 및 관수시설 설치 등을 지원한다.

분양을 희망하는 자는 3월 18일까지 삼척시 농업기술센터 농정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 E-mail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되며 분양에 당첨되면 3월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농장 이용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주말 치유농장을 통해 주민들이 일상에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건전한 여가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중 광둥성 대표단 첨단 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충남도는 26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열린 ‘2025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 및 제10회 환황해 포럼’에 참석한 중국 광둥성 대표단이 도내 첨단 산업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환황해 포럼은 환황해권 국가·지역 간 협력과 공동 번영을 논의하는 국제 회의로, 10회를 맞은 올해에는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과 함께 개최했다.이날 주융후이 광둥성 발전개혁위원회 주임을 비롯한 광둥성 대표단은 포럼 참석 이

충남도, “해미읍성, 전 세계적인 명소로 만든다”

[뉴스스텝] 충남도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축제 ‘서산 해미읍성 축제’가 막을 올렸다.김태흠 지사는 26일 해미읍성 일원에서 열린 ‘제22회 서산 해미읍성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방문객을 환영하고 축제 개최를 축하했다.해미읍성 축제는 600여 년 역사를 간직한 해미읍성을 배경으로 전통문화와 현대적 감각을 결합해 선보이는 도 대표 가을 축제다.올해는 ‘고성방가(古城放佳)’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전시가

‘제2회 음성명작 요리경연대회’ 개최...지역농산물 우수성 널리 알려

[뉴스스텝] 음성군은 26일 금왕읍 금빛근린공원 주무대에서 명작페스티벌과 연계한 ‘제2회 음성군 명작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지정공모 사업(출연기업: 한국동서발전㈜)에 선정돼 ‘명작의 음성이 들려’라는 주제로 열렸다.음성군 농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레시피를 발굴하고 보급함으로써 지역농산물 브랜드 ‘음성명작’의 가치를 높이고, 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