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공업고등학교 등 6개 경기장에서 전기기기 등 34개 직종 197명의 선수가 참가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각종 부대행사는 전면 미실시 되며 철저하게 경기위주로 행사가 진행된다.
개회식, 시상식 등에서 주요 인사를 초청하지 않으며 선수 및 기술 위원만 참석하는 것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산업용드론제어 직종 등이 시행된다는 점이다.
동 직종은 신설 첫 해 2021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강원도 대표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어 더욱 눈여겨 볼만하다.
입상선수에게는 상장과 메달 및 상금이 지급되며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5일까지 경남 창원에서 개최되는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강원도 대표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또한 입상자 중 금, 은, 동메달 수상자는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시험이 면제된다.
최문순 강원도기능경기위원회 대회장은 “코로나 19로 많은 도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번 대회가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강원도 경제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 며 “숙련기술인들의 우수한 실력이 산업현장에 널리 확산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문의사항은 강원도기능경기위원회 전화 033-248-8504,8506번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