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시군의원선거구획정 최종안 의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0 15:36:55
  • -
  • +
  • 인쇄
강원도시군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시군의원 선거구 획정을 위해 제2차 강원도시군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를 4.20. 오후 2시에 도청에서 개최했다.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난항 끝에 지난 4.15.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강원도시군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도 4.15.일 즉시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의 지연으로 인해 이와 연동된 도획정위도 법정기한을 3개월 이상 도과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해 4.20.이 되어서야 시군의원 선거구 획정안을 의결하게 된 것이다.

이번 획정안은 개정된 공직선거법에 따라 늦어도 4.22.까지 강원도지사에 제출되어야하기 때문에 의견조회는 18개 시군의회 및 장 그리고 국회의 의석을 가진 정당을 대상으로 4.18.~19. 양일간 실시해 획정안에 반영했다.

획정위에서 의결된 획정안은 개정된 공직선거법에 따라 4.29.까지 도의회 본회의 의결을 마쳐야 한다.

4.20. 308회 강원도 임시회가 끝나 획정안 의결은 원포인트 의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획정안은 4월 중 도의회의 의결이 끝나고 5.6. 공포될 예정이다.

강원도시군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 정정화 위원장은“각 위원님들의 충실한 검토와 논의를 통해 심혈을 기울여 마련한 안이라고 생각되지만 다소 부족한 점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된다.

그러나 표의 등가성과 지역의 특수성을 최대한 반영했고 지역의 의견도 적극 수렴한 획정안이다”고 말하며“이번에 마련된 획정안으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무사히 마무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