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행복하시군요? 그럼 이 책을 추천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2 13:39:47
  • -
  • +
  • 인쇄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맞춤형 도서 추천 키오스크 운영
▲ 오늘은 행복하시군요? 그럼 이 책을 추천한다
[뉴스스텝] “오늘은 행복하시군요? 그럼 이 책을 추천한다” 성별과 나이, 기분, 관심사를 분석해 도서를 추천해주는 키오스크가 설치돼 주목받고 있다.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은 사업비 1,100만원을 투입해 1층 로비에 맞춤형 도서 키오스크를 구축했다.

맞춤형 도서 키오스크는 빅데이터를 기반해 이용자 맞춤 도서를 추천해준다.

성별과 나이, 기분, 관심사 등을 분석해 책을 골라주는 시스템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비대면 서비스 제공은 물론 이용자에게 맞춤 도서를 추천, 이용자 만족도 증가와 도서관 재방문을 유도한다.

도서관 이용자가 키오스크에서 성별과 나이, 기분, 관심사 등을 선택하면 도서를 추천받을 수 있다.

이후 도서위치정보가 곧바로 스마트폰으로 전송되며 위치를 확인한 후 추천도서를 대출하면 된다.

시립청소년도서관 관계자는 “이용자별 맞춤 정보 제공으로 인한 독서 문화를 만들고 도서관 이용이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제5차 중학생자녀 가족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중학생 자녀와 학부모 10가족(20명)을 대상으로 합숙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생태환경 전문가 소형일 강사의 특강 ‘시냇물 생태계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자연 속 생태 환경을 관찰하며 생명과 환경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저녁에는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 오상현 강사의 ‘인문학의 시선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