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진드기 기피제 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5 09:55:32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주민들의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철을 맞아 야생 진드기 감염을 막기 위해 농업경영체 등록 가구에 진드기 기피제를 배부한다.

보건의료원은 관내 주요 등산로 및 공원에 고정형 해충 기피제 분사기 12대를 설치해 가동하고 있으며 개인용 진드기 기피제 17,000여개를 8개 읍·면사무소와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를 통해 4월 26일부터 5월 3일까지 배부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부되는 진드기 기피제는 얼굴을 제외한 겉옷과 신발 등에 2~3회 정도 분사해두면 3~4시간 동안 모기와 진드기 등 유해 해충의 접근을 막을 수 있다.

‘살인진드기 병’으로 불리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은 주로 작은소피참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는데 고열, 구토, 설사 등의 증상과 함께 혈소판이 급격히 감소하며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도 하지만, 아직까지 뚜렷한 치료제나 예방백신이 없어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

장재석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야외 농작업이나 입산 시 풀숲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복장을 착용하고 진드기 기피제를 보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야외활동 후에는 입욕과 함께 입었던 활동복을 전부 즉시 세탁하는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제5차 중학생자녀 가족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중학생 자녀와 학부모 10가족(20명)을 대상으로 합숙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생태환경 전문가 소형일 강사의 특강 ‘시냇물 생태계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자연 속 생태 환경을 관찰하며 생명과 환경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저녁에는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 오상현 강사의 ‘인문학의 시선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