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확대·활성화 도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6 08:02:31
  • -
  • +
  • 인쇄
시설·물품, 서비스 등 추가 및 확대
▲ 양구군청
[뉴스스텝]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양구군이 보유·운영하고 있는 업무용 시설 및 물품 등을 공공자원 개방 포털 ‘공유누리’에 등록해 주민들에게 개방하고 있는 양구군이 올해에는 더욱 확대해 공유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가 전국의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공공자원 개방 및 공유 서비스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양구군은 올해 생활밀착형 자원을 확대하고 공공자원을 정비해 공공자원 개방 및 공유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시킴으로써 주민들의 여가생활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양구군은 체육시설, 캠핑장, 문화시설, 숙박시설, 주민센터 등에서의 교육 및 강좌 등을 활성화하고 각종 프로그램과 캠핑장비, 운동장비 등에 대한 서비스도 확대해 여가활동 지원 서비스를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주차장, 생활공구, 방역물품, 라돈측정기, 면접시험용 정장 등 생활밀착형 자원을 추가하고 정보화마을과 귀농귀촌 체험, 농박 등도 추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지난해 11월 실시한 공유누리 체감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공유누리 서비스 인지도와 이용률의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금배 기획감사담당관은 “물품과 시설 등을 빠른 시간 내에 현행화해서 주민들이 더 많은 공유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제5차 중학생자녀 가족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중학생 자녀와 학부모 10가족(20명)을 대상으로 합숙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생태환경 전문가 소형일 강사의 특강 ‘시냇물 생태계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자연 속 생태 환경을 관찰하며 생명과 환경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저녁에는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 오상현 강사의 ‘인문학의 시선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