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찾는 관광홍보 팸투어‘봇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7 09:26:54
  • -
  • +
  • 인쇄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관광객맞이 대책 마련에 전력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를 찾는 팸투어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동해시는 최근 강원도, 한국관광공사, 동해시, 동해문화관광재단 등 유관기관들의 적극적인 지원 속에 4월 중순 경 ‘SNS 인플루언서’, ‘한국 중앙일간지 기자단’, ‘한국관광공사·인바운드 여행사’, ‘일본여행협회 회원사’가 연이어 관내 주요 관광지를 답사한 데 이어 앞으로도 파워블로거 및 SNS 서포터즈 등 500여명이 동해시로 발걸음을 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는 팸투어를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산불사고로 인해 침체된 도시 분위기를 살리고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기 활성화를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팸투어단은,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무릉별유천지’, ‘한섬 감성바닷길’, ‘무릉건강숲’ 등 최근 조성된 동해시 문화관광 자원의 홍보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향후 국내·외 관광객들의 동해시 방문을 적극 유도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한 의료진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원하는 ‘치유 프로그램 계획’에도 참여해 현재까지 동해무릉건강숲에서 32팀 64명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웰니스 건강·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올해 웰니스 시설로 신규 지정된 ‘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에서도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해 ‘비대면, 건강, 삶의 질’이 더욱 강조된 관광 트랜드에 맞춤형 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영선 관광과장은 “앞으로 다가올 여름 성수기와 사회적 거리두기 해소의 분위기 속에서 보다 알찬 관광홍보 전략을 수립하고 관광자원을 재정비해 국내외 관광객 맞이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제5차 중학생자녀 가족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중학생 자녀와 학부모 10가족(20명)을 대상으로 합숙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생태환경 전문가 소형일 강사의 특강 ‘시냇물 생태계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자연 속 생태 환경을 관찰하며 생명과 환경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저녁에는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 오상현 강사의 ‘인문학의 시선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