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홍천산나물축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3 16:57:08
  • -
  • +
  • 인쇄
홍천강 강변둔치주차장, 홍천군 산채연구회원 25개 농가 참여
▲ 제4회 홍천산나물축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개최
[뉴스스텝] 제4회 홍천산나물축제가 오는 5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홍천강 강변둔치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생체향상성 유지, 세포 돌연변이 억제, 면역기능 증진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산채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어 많은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행사를 주최·주관하는 홍천군과 홍천문화재단은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축제에는 홍천군 산채연구회원 25개 농가가 참여해 명이나물과 눈개승마, 곰취, 두릅, 엄나무순, 어수리, 취나물 및 산나물 가공식품 등을 신선하고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가격은 1kg 기준 눈개승마 1만 5,000원 곰취 1만 3,000원 줄기명이 울릉종 1만 5,000원, 오대종 2만원 잎명이 울릉종 1만 8,000원 등이며 택배 이용시에는 택배비가 추가된다.

축제장 방문이 어려운 경우는 인터넷 검색창에 ‘홍천명품농산물축제’를 검색해 참여 농가 정보를 파악한 뒤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전명준 홍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심각해지는 공해문제와 건강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산채는 청정자연에서 바로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웰빙 먹거리”며 “태고의 자연이 살아 숨 쉬는 맑은 홍천군에서 자란 제철 청정의 산나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맛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산나물축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산나물 모종 체험’을 비롯해 ‘떡메치기 체험’, ‘홍천산나물을 활용한 수제 맥주 체험’ 등이 개최될 예정이며 산나물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홍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산나물 전시관’을 운영, 홍천에서 자생하는 다양한 산나물 전시뿐만 아니라 산나물의 효능과 요리법 등을 담은 책자도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시의회, 추석 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뉴스스텝] 경산시의회는 9월 26일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옥곡동에 위치한 노인의료복지시설 "행복요양원"을 방문했다.이날 안문길 의장과 의원들은 시설을 찾아 따뜻한 정성이 담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입소 어르신들과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며 사랑의 온정을 나누었다.행복요양원은 2016년 설립된 노인의료복지시설로 현재 28명의 어르신이 생활하고 있으며 20명의 종사자가 어르신들의 건강

대전시‘세이프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개막… 11개 공공기관과 안전문화 협약

[뉴스스텝] 대전시가 시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대규모 체험 행사를 열고, 지역 공공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했다.시는 26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제9회 세이프(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개막식을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우리 모두의 안전, 대전의 미래’를 주제로 이틀간 진행되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부스와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이날 개막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조원휘 시의회

울진교육지원청, '디지털(AI) 기반 교육혁신 리더 역량 강화 탐방연수' 운영

[뉴스스텝]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은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 동안 교육전문직원과 초·중·고 교원 25명을 대상으로‘2025 디지털(AI) 기반 교육혁신 리더 역량 강화 탐방연수’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교육리더의 변화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의 실천 사례를 확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연수는 기관 탐방, 실습 체험, 분임토의를 결합한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