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8가구에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0 08:12:05
  • -
  • +
  • 인쇄
한국에너지공단 그린홈 홈페이지에서 업체선정 후 계약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신재생에너지 설비 보급 확대와 에너지 절감을 위해 ‘2022년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한국에너지공단의 승인을 받은 주택을 대상으로 태양광과 태양열, 지열 등의 신재생에너지를 보급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까지 해당 사업으로 495가구에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보급했고 올해는 3천9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며 국비의 경우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직접 집행한다.

사업대상은 관내 단독주택 소유자 및 소유예정자이며 올해 지원 가구는 태양광 25가구, 태양열 2가구, 지열 1가구 총 28가구이다.

선착순으로 보조금을 지원하며 국비 지원금액 9천8백여만원 소진 시에는 사업 신청이 불가하다.

태양광 발전설비 3kW 기준 설치비는 516만 3천 원으로 국비 258만원, 도비 30만 9천 원, 시비 72만 1천 원이 지원되며 주민은 155만 3천 원을 자부담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1차 접수의 경우 오는 6월 3일까지, 2차 접수는 6월 13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설치 희망자는 한국에너지공단 그린홈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참여기업 중 업체를 선정해 계약하고 에너지공단으로부터 사업승인을 받은 후 발전설비를 설치해야 한다.

이번 사업의 지방비 보조금은 신청순으로 지원하므로 설치 희망자는 반드시 사업 신청 전에 삼척시 에너지과에 보조금 지원 가능 여부를 문의한 후 그린홈 홈페이지에 사업 신청을 해야 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에너지 보급률을 확대하고 주민들의 전기에너지 비용 절감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제5차 중학생자녀 가족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중학생 자녀와 학부모 10가족(20명)을 대상으로 합숙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생태환경 전문가 소형일 강사의 특강 ‘시냇물 생태계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자연 속 생태 환경을 관찰하며 생명과 환경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저녁에는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 오상현 강사의 ‘인문학의 시선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