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주택건설사업자 실태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0 12:55:05
  • -
  • +
  • 인쇄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에서는 도내 주택건설사업자의 등록기준 준수여부 등을 조사해 부실업체에 대한 지도·감독을 강화하고자 2022. 5. 2. ~ 6. 10. 기간 중 주택건설사업자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도와 시군에서는 도내 139개 업체를 대상으로 자본금, 기술자, 사무실면적 등 등록기준 준수여부와 상호, 대표자, 소재지 등 변경신고 누락여부를 조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실태조사에서는 2020~2021년에 행정처분을 받은 업체와 2021년 영업실적을 제출하지 않은 업체 총 31곳을 도와 시군이 합동으로 조사해, 위반사항 보완여부 확인 등 조사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등록기준에 미달하거나 변경신고를 누락하는 등의 위반사항이 발생한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사전통지, 의견제출 등의 절차를 거쳐 행정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이준호 건축과장은 “매년 강원도에서는 국민 주거수준 향상과 건실한 주택환경 조성을 위해 주택건설사업자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주택공급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대전 동구-공정거래위원회, 지역발전 상생 자매결연 협약 체결

[뉴스스텝]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26일 중앙시장활성화구역상인회 사무실에서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주병기)와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정부가 추진하는 ‘지방 살리기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상생 소비 기반을 확산하고 지역 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 경제·문화·관광 분야 활성화 명절 선물·기념품 구입 시 지역 업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