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운영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2 08:05:40
  • -
  • +
  • 인쇄
16일까지 신청 접수해 보육전문가 1명 선발 예정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어린이집 보육 환경의 발전을 위해 학부모와 보육전문가로 구성되는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모 모니터링단은 어린이집 급식, 위생, 건강 및 안전관리 등 운영상황 모니터링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컨설팅 보육 관련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사항 등에 대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이를 위해 모니터링단에 참여할 학부모를 이미 선발한 양구군은 보육전문가 1명을 모집한다.

보육전문가는 보육교사 1급 자격 소지자로서 보육현장 근무경력 3년 이상, 전직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전문요원 또는 컨설턴트로서 경력 1년 이상, 영유아보육 관련학과 대학 전임강사 이상 등의 선정기준 중 하나 이상을 만족시켜야 참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양구군은 16일까지 이메일로 신청을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식은 양구군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코너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양구군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병행해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할 방침이다.

윤동규 사회복지과장은 “보육전문가가 선발되는 대로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라며 “모니터링단이 운영되면 어린이집의 급식과 위생, 건강, 안전관리 등에 대한 모니터링이 이뤄져 지역 내 어린이집들의 보육환경이 한층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제5차 중학생자녀 가족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중학생 자녀와 학부모 10가족(20명)을 대상으로 합숙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생태환경 전문가 소형일 강사의 특강 ‘시냇물 생태계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자연 속 생태 환경을 관찰하며 생명과 환경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저녁에는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 오상현 강사의 ‘인문학의 시선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