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보건소, 여성건강의학과 진료개시 홍보 이벤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0 09:39:17
  • -
  • +
  • 인쇄
걷고 찍고 문제 풀고… 23일부터 29일까지
▲ 횡성군보건소, 여성건강의학과 진료개시 홍보 이벤트
[뉴스스텝] 횡성군보건소는 여성건강의학과 진료 개시 홍보와 더불어, 여성암이나 부인과 질환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정기적인 검진을 유도하고자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횡성군민이면 기간 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섬강둘레길에서 횡성역까지 조성된 걷기길을 걸으며 별도에 지정된 장소에 들러서 인증샷과 퀴즈를 풀고 QR코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는 출발점과 도착점 인증샷과 중간 3개 지점에 설치된 OX퀴즈를 풀고 정답은 QR코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이벤트 체험수기를 공모해 10명을 선정하고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횡성군보건소는 이번 이벤트가 여성 건강에 관한 인지도 향상과 정기검진의 필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되는 한편 최근 운영에 들어간 여성건강의학과 또한 효과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여성건강의학과는 매주 화, 목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층 진료실에서 진료가 이뤄지며 국가암 검진과 초음파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자궁암으로 알려진 자궁경부암은 정기검진을 통해서 조기예방이 가능하며 자궁체부나 난소 등에 발생하는 암 또한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조기발견이 가능하다.

또한 암 가운데 유일하게 예방백신이 있어 유·청소년 뿐 아니라 중년여성에게도 접종이 권장된다.

김영대 보건소장은 “암 예방과 여성질환의 조기 치료를 위해 여성건강의학과를 정기적으로 방문해주시길 바란다 최선의 보건의료서비스로 더욱 건강한 횡성군이 되는데 기여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시의회, 추석 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뉴스스텝] 경산시의회는 9월 26일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옥곡동에 위치한 노인의료복지시설 "행복요양원"을 방문했다.이날 안문길 의장과 의원들은 시설을 찾아 따뜻한 정성이 담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입소 어르신들과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며 사랑의 온정을 나누었다.행복요양원은 2016년 설립된 노인의료복지시설로 현재 28명의 어르신이 생활하고 있으며 20명의 종사자가 어르신들의 건강

대전시‘세이프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개막… 11개 공공기관과 안전문화 협약

[뉴스스텝] 대전시가 시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대규모 체험 행사를 열고, 지역 공공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했다.시는 26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제9회 세이프(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개막식을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우리 모두의 안전, 대전의 미래’를 주제로 이틀간 진행되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부스와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이날 개막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조원휘 시의회

울진교육지원청, '디지털(AI) 기반 교육혁신 리더 역량 강화 탐방연수' 운영

[뉴스스텝]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은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 동안 교육전문직원과 초·중·고 교원 25명을 대상으로‘2025 디지털(AI) 기반 교육혁신 리더 역량 강화 탐방연수’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교육리더의 변화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의 실천 사례를 확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연수는 기관 탐방, 실습 체험, 분임토의를 결합한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