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창작소 광부댁협동조합, with 코로나 “다시함께”프리마켓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0 10:00:38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문화창작소 광부댁협동조합에서는 20일 사북 천주교 일원에서 with 코로나 “다시함께”프리마켓을 운영했다.

with 코로나 “다시함께”프리마켓은 코로나19로부터 일상회복의 기쁨을 함께하고 지역에 정착한 회복자들과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만의 장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프리마켓에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LED 야생화를 비롯한 추억의 고무신,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산나물, 수제 간장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또한 곤드레밥을 비롯한 두부전, 김밥, 호두과자, 쿠키류 등 건강한 먹거리와 정선아리랑·어머니합창단·색소폰·통기타 공연, 노래자랑, 경품추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프리마켓을 찾은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자리가 마련됐다.

강원랜드 중독관리센터와 정선도박문제회복센터가 지원하는 문화창작소 광부댁협동조합은 지난 2018년 7월 협동조합을 설립해 도박문제 회복자와 지역주민 19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극단 광부댁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18년 “탄광촌의 봄” 초연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은 물론 전국을 순회하며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