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혁신과 지역일자리, 강원 일자리정책 공동세미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0 16:45:53
  • -
  • +
  • 인쇄
5월 20일 “강원도일자리재단-한국인사관리학회” 공동 주최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일자리재단과 한국인사관리학회은 5월 20일 오후 1시부터 강원대학교 글로벌경영관에서 강원 일자리정책 공동세미나를 개최했다.

재단은 강원도 일자리 대표전문기관으로서 포스트 코로나시대 강원도 일자리정책 발전방향과 관련해 강원도와 지역고용전문가, 지역혁신기업 대표, 인사관리 전문가 간의 소통을 확대하고 중소기업혁신을 통한 일자리창출 방안 도출을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세미나는 여섯 개의 세션으로 구분되어 진행됐다.

먼저 ‘특별세션’에서는 건국대학교 윤동열 교수를 좌장으로 해 강원도 지역혁신기업 사례에 대해 각 전문가들의 토론이 진행됐다.

춘천 ’감자밭‘ 이미소 대표의 ‘강원도 로컬벤처 기업 감자밭 사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백현 사업총괄본부장의 ‘로컬벤처와 지역가치의 공존’ 등 다양한 사례를 전달했다.

‘세션E’에서는 건국대학교 권기욱 교수를 좌장으로 해, 지역혁신기업 사례를 주제로 ‘레저휴양지식서비스 기업경쟁력 강화 지원사례’와 ‘고용 성장기반 마케팅 지원사례 등의 발제에 이어 전문가들의 토론이 진행됐다.

이러한 지역혁신기업 사례는 강원도에서 2019년도부터 2021년까지 진행한 ’중소기업 3D극복 상생협력 프로젝트‘ 사업으로 고용노동부 최종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획득했고 고용노동부로부터 지역경제를 선도하고 일자리창출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혁신선도 사업 주요 모델‘로 발굴됐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세미나와 온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됐다.

재단 박광용 대표이사는 “강원도내 중소기업은 전체 사업체수의 99%, 종사자수의 97% 정도로 지역경제 및 일자리창출을 견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어려운 지역경제 및 고용상황 가운데에서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기업의 일자리창출 및 고용의 질 개선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불 특별법 국회 통과, 경북도의회 현장 의정활동의 결실 !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 산불대책특별위원회는 9월 25일 국회 본회의에서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이 최종 통과됨에 따라, 지난 4월 15일부터 5개월간 활동해 온 산불대책특별위원회가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이번 특별법은 산불 재난과 관련한 국내 최초의 특별법으로, 기존 농·임업 중심의 지원체계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역공동체 회복까지 확대한

예천군 대표단, 수원특례시 방문해 우호 교류·상생 협력 강화

[뉴스스텝] 예천군 대표단이 수원특례시와의 우호 협력 강화를 위해 수원을 찾는다.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강영구 군의회 의장, 경제농림국장, 총무과장 등 21명의 대표단은 26일 수원특례시를 방문해 상생협력의 토대를 마련했다. 대표단은 이재준 수원시장과 이재식 수원시의회 의장을 만나 두 지자체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수원음식문화박람회 개막식과 자매우호도시의 날 행사에 참석해 교류의 폭을 넓힌다. 수원음식

화순군, 국제대회 및 전국대회 수상 직장부 복싱선수·임원단 격려

[뉴스스텝] 화순군은 9월 26일 군청 군수실에서 국제대회 및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복싱선수·임원단을 초청해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2025월드복싱세계선수권대회 동메달 수상자 임애지 선수, 2025 대통령배 전국 시도 복싱대회 은메달 수상자 국승준 선수, 제1회 금강주택배 전국대회 금메달 수상자 이건호 학생, 제55회 대통령배 전국 시도 복싱대회 금메달 수상자 최준원 학생, 동메달 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