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육백마지기에서 산나물 도시락 즐겨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6 09:35:00
  • -
  • +
  • 인쇄
평창시티투어 봄 테마‘산나물 도시락 코스’패키지 투어상품 출시해
▲ 평창 육백마지기에서 산나물 도시락 즐겨요
[뉴스스텝] 평창군이 청옥산 봄꽃 피는 시기에 맞춰 육백마지기 시티투어를 운영하고 산나물 음식을 체험하는‘산나물 도시락 코스’투어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평창군이 미탄면에 위치한 청옥산 산림자원으로 지역음식과 여행을 결합한 시티투어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투어상품에 포함된 산나물 음식 체험은 평창시티투어 이용객에게만 제공되는 한정 음식으로 도시락 준비를 맡은 청옥산 깨비마을에서는 매회 8가지 맛과 향이 담긴 산나물들을 한식뷔페로 관광객에게 제공한다.

평창시티투어‘산나물 도시락 코스’는 SNS 관광명소로 주목받는 청옥산 방문을 첫 시작으로 해발 1,200여 미터 높이에 탁 트인 육백마지기들과 풍력발전기가 연출하는 이색풍경에서 사진찍기, 깨비마을 제철음식 맛보기, 평창돌문화체험관 관람하기, 방림별곡 사이폰 커피 체험 등 일반여행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활동들로 구성되어 평창시티투어만의 차별성이 주목된다.

한편 군은 시티투어의 상품성을 높이고자 전국 공모를 통해 우수관광상품 전담여행사 6개사를 모집했으며 패키지 투어상품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평창시티투어 기차상품은 ㈜아름여행사, ㈜동백여행사, 홍익여행㈜, ㈜여행공방 등 4개 여행사가 판매하고 버스상품은 ㈜모두투어네트워크, ㈜여행스케치여행사 등 2개 여행사가 판매한다.

기차 및 버스상품은 패키지 안내 KTX강릉선 교통편 포함여부의 차이만 있을 뿐 여행사들은 모두 같은 코스로 공동 모객해 운영한다.

평창시티투어 플랫폼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평창군관광협의회로 문의하면 평창시티투어 종합안내와 여행사별 소개를 받을 수 있다.

이시균 문화관광과장은 “평창시티투어‘산나물 도시락 코스’가 익숙한 관광지 혹은 정해진 음식에서 벗어나 특별한 여행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평창군이 제안하는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평창시티투어 테마상품을 다양화해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하고 상품성을 높이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