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음성 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08:00:23
  • -
  • +
  • 인쇄
“맘껏 놀자. 힘껏 뛰자!”
▲ 안내문

[뉴스스텝] 음성군은 다가오는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음성읍 설성공원 일원에서 제23회 어린이날 한마당 큰 잔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음성어린이날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임영택)가 주관해 ‘맘껏 놀자. 힘껏 뛰자!’라는 부제로, 어린이와 가족이 모두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연 마당, 신나는 놀이마당, 맛있는 먹거리 마당, 끼와 재능을 뽐낼 수 있는 경연 마당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공연 마당은 음성군립 청소년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씨알누리의 흥겨운 전통연희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기회를 마련해 어린이 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도 특별한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설성공원 내 친환경 샴푸바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체험, 목공예 체험, 악기키링 만들기, 소방 체험 등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30여 개의 풍성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솜사탕, 팝콘, 아이스크림 등 맛있는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어린이날 축제를 선사할 예정이다.

제17회 아름다운 동요 부르기 대회와 더불어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온라인 콘텐츠 경연대회도 준비했다. 아이들이 직접 창의성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진, 동영상, 쇼츠 등 영상 작품을 제출받아 시상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며 “우리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행복한 추억을 가득 만들어가는 소중한 어린이날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