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잊지 말자! 5월은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 신고‧납부의 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8 08:10:36
  • -
  • +
  • 인쇄
2022년 귀속분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 5월 31일까지 신고‧납부
▲ 도봉구청사 외경

[뉴스스텝] 도봉구는 2022년 귀속분 종합소득세 납세의무자는 개인지방소득세를 오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한다고 밝혔다.

개인지방소득세의 납부대상은 지난해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이며, 납부세액은 국세인 종합소득세 과세표준액에 지방소득세율(0.6%~4.5%)의 구간별 세율을 적용해 산출한 세액에 세액공제‧감면을 차감하고 종합소득세액의 10% 수준으로 결정된다.

납부는 서울시 내 금융기관을 방문해 납부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 위택스 또는 이택스에서 계좌이체 또는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하며, 납부기한 내 신고 및 납부하지 않을 경우 신고불성실 가산세 및 미납으로 인한 납부불성실 가산세를 추가로 부담하게 된다.

신고는 PC(홈택스, 위택스), 스마트폰(손택스, 스마트위택스)을 이용해 국세와 지방세를 동시에 신고할 수 있다.

구는 전자신고가 어려운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의 납세(신고) 편의를 위해 도봉구청 지하 1층에 별도의 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신고‧납부 마감일에는 금융기관의 업무폭주와 인터넷 과다접속으로 신고 및 납부가 어려울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신고‧납부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여성 일자리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11월 18일 오후 3시,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피오니홀에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새기의 만남’은 여성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 간의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행사는 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장, 새일센터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여성일자리 유공자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개최

[뉴스스텝]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회장 오정연)는 11월 15일 오전 10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가족 60팀과 새마을문고 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총 60가족 120여 명이 참가하여 독서퀴즈와 가족 게임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참가 가족은 사전에 배부한 선정

인천항만공사,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13일 건설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상황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인천신항(1단계) 개발사업 공급 인입시설 설치공사 현장'에서 시공사, 협력사 등 현장 관계자와 함께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발진기지 가시설 내부 용접작업 중 불씨 비산으로 주변 가연성 자재에 불씨가 옮겨붙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