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지원 위한 '돈암2동 복지대학'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0 08:05:20
  • -
  • +
  • 인쇄
돈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심의 복지 공동체 활성화
▲ 성북구,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지원 위한 '돈암2동 복지대학' 성료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돈암2동주민센터가 주최한 ‘2023년 돈암2동 복지대학’이 지난달 21일 추석맞이 선물꾸러미 나눔 공동체 활동까지 마무리해 총 4회기 과정이 끝났다.

돈암2동 복지대학은 ‘사회적 고립 가구 발굴 및 지원방안’을 의제로 동주민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 월곡종합사회복지관 등이 협력 운영했다. 지역 내 관심 있는 주민까지 참여해 주민주도 복지역량 강화와 주민리더 양성에 노력을 기울였다.

돈암2동 복지대학은 민관협력으로 기획단을 구성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복지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주민주도의 복지의제 발굴 및 실천 계획수립을 위한 워크숍을 열었으며, 거동 불편 홀몸 어르신을 위한 무선 전등 스위치 설치를 통해 실행으로 옮겼다. 복지 공동체 활동으로 선물꾸러미 나눔과 함께 정릉 문화재 탐방도 하며 지역에서 서로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김정희 돈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과 지원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해결책을 마련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라며 “앞으로도 협의체의 역할이 더욱 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