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자원봉사활동으로 함께하는 주민자치회 연합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8 08:10:40
  • -
  • +
  • 인쇄
우리 동네 한바퀴! 플로깅,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로 우리 동네를 깨끗하게!
▲ 은평구청

[뉴스스텝] 은평구는 오는 17일 ‘자원봉사활동으로 함께하는 주민자치회 연합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은평 둘레길 2코스 산행으로 열릴 예정이다. 그간 은평구와 주민자치회에서 실행한 마을 사업인 편백나무 숲, 무장애 등산로, 앵봉산 캠핑장, 맨발 황토길을 탐방하며 기존 사업의 부족한 부분은 보안하고 이를 토대로 새로운 마을 의제를 개발한다.

특히 기존과 다르게 참여를 원하는 주민자치회 위원은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탐방 도중 등산 플로깅,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를 병행함으로 환경의 중요성과 민주적 시민 참여의식을 높여 한층 더 발전된 은평구 주민자치회로 거듭날 예정이다.

은평구는 주민 참여를 통한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2019년부터 주민자치회를 운영하고 있다. 주민자치회는 주민 대표 기구로 주민총회를 통해 전국 최초로 1억 원의 마을 사업을 발굴하고 실행하고 있으며, 매년 늘어나는 주민참여, 발전하는 주민자치를 보여주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각 동에 있는 우수사례 탐방이 동 주민자치회에 대한 좋은 자극이 돼서 훌륭한 의제가 많이 개발되길 바란다. 특히 단순한 탐방이 아니라 플로깅,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등 자원봉사를 함께 진행한다는 것이 주민자치회 취지에 걸맞고 성숙한 참여의식을 보여줄 수 좋은 기회인 것 같다”며 “행정도 주민자치회와 더불어 은평구를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