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24년 민방위 대장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08:15:28
  • -
  • +
  • 인쇄
민방위대 역량 강화를 위한 민방위 안보 및 기본 교육 실시
▲ 은평구, 2024년 민방위 대장 교육 실시

[뉴스스텝] 은평구는 지난 17일 은평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2024년도 정기검열 우수 민방위대와 우수 민방위대장을 대상으로 표창 수여와 민방위대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과 안보 환경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 민방위대의 역할이 중요한 상황인 만큼 비상시 민방위 대장의 임무와 역할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우크라이나-러시아전쟁, 이스라엘-하마스전쟁의 교훈과 비상시 민방위대 동원절차와 이후 민방위 대장이 지역의 리더로서 어떤 활동들을 하는지 다시 한번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은평구 민방위대는 지역 및 직장 민방위 대장 556명을 중심으로 민방위사태를 대비하고 관내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를 위해 솔선수범해 주시는 민방위 대장들이 계시는 한 은평구의 안전과 안보는 튼튼하다며 비상시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문화예술회관, 배꼽 잡는 ‘관객과의 전쟁’

[뉴스스텝] 함양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객과의 전쟁’은 부산에서 시작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연으로, 공연 제목에 걸맞게 관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와 공연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공연은 누구나 신나게 박장대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

계룡시, '2026학년도 수능시험 종합대책' 수립 추진

[뉴스스텝] 계룡시는 오는 13일 계룡고와 용남고에서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올해 수능에는 계룡지역 수험생 648명이 응시하며, 계룡고와 용남고 2개 시험장에서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일반 수험생 기준) 실시된다.수험생들의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교통 소통 학생 안전 생활 보호 편의 제공 홍보 등 5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세워

의정부시 신곡1동 추천 학생,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1동주민센터는 신곡1동이 추천한 학생이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여식은 11월 6일 신곡동에 위치한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렸다.이번 장학사업은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8명이 선발돼 1인당 100만 원씩, 총 1천800만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