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사랑의 그린PC'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08:05:22
  • -
  • +
  • 인쇄
3월 21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접수
▲ 충주시청

[뉴스스텝] 충주시가 정보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사랑의 그린 PC’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

그린PC 보급사업은 충청북도에서 도비 4,93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도내 공공기관의 사용 연한 5년이 지난 불용 PC를 정비하고, 시군의 정보 취약계층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윈도우10, 코어i3의 PC와 19인치 이상의 모니터를 보급한다.

지원 대상 중 개인은 기초생활수급자(우선 보급), 장애인, 차상위계층이며, 단체로는 사회복지법인(우선 보급)과 사회복지시설이며, 지난해부터는 취약계층 중에서 다자녀 가정 또한 우선으로 보급하고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4일부터 3월 21일까지며, 충주시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받아 작성한 후,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4월에서 5월 중 발표되며, 선정자는 문자로 개별 통보된다.

PC는 선정자에게 11월까지 순차적으로 택배로 보급되며, 요청 시 현장 사정에 따라 방문 설치도 가능하다.

선정자는 PC 보급일로부터 1년 이내 무상 A/S를 받을 수 있으나, 6개월 경과 이후 A/S에 따른 운송비는 개인이 부담해야 하며, 도시군 합동 현장 실태 점검 시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

한편 충주시는 지난해 36대, 최근 5년간 총 260여 대의 그린PC를 보급했으며, 이번 사업으로 더 많은 소외계층의 정보화 접근성을 향상하고, 디지털 격차 해소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식품! 위생과 문화 입고’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앞장선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APEC 2025 특별판(Edition) 위생복’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내 음식점의 위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위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이번에 개발한 위생

김해문화의전당, 소극장 뮤지컬 창·제작 허브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전당은 이를 기반으로 총 2억 2천 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창·제작 뮤지컬 1편과 낭독 뮤지컬 쇼케이스 5편을 선보인다. 올해 쇼케이스 작품 중 1편을 선발해 다음 연도 소극장 뮤지컬로 제작

괴산군, 추산 폐교 활용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장기간 방치된 폐교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군은 지난 8일 오후 몽도래 스타트업 파크에서 ‘미래전략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불정면에 위치한 추산 폐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회의는 폐교 8년 차에 접어든 추산 폐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