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08:15:28
  • -
  • +
  • 인쇄
2026년 '제43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부산에서 개최
▲ 포스터

[뉴스스텝] 부산시는 내일(25일)부터 6월 27일까지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등 4개 경기장에서 '2025년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0회를 맞는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기능을 갖춘 장애인의 직업 능력을 강화하고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매년 열린다.

대회가 열리는 4곳은 ▲한국폴리텍대학교 부산캠퍼스 ▲서면미리벌직업전문학교 ▲연산국제제과제빵학원 ▲부산안마수련원이다.

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부산지부가 주관한다.

올해 대회에는 총 150명의 선수가 참가해 가구 제작, 바리스타, 정보기술 등 20개 종목에서 열띤 경합을 펼친다.

개회식은 대회 첫날인 내일(25일) 오전 10시 부산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열린다.

시, 대회 참가자 및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시상 ▲공정한 경쟁을 약속하는 선수 대표들의 선서 ▲경기 개시 선언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둘째 날(26일)에는 선수들이 본격적인 직종별 경기를 펼치며, 마지막 날(27일) 시상식에서 50여 명에게 시상하고 입상작을 전시한다.

직종별 입상자는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 실기 시험이 2년간 면제된다.

종목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오는 9월 16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에서 열리는 ‘제42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부산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아울러, 내년(2026년) '제43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부산에서 개최된다. 올해 열리는 지역대회는 내년 전국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부산지부로 문의하면 된다.

정태기 시 사회복지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뛰어난 기능을 보유한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고용 확대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라며, “내년 전국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