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에도 걱정 뚝! 영등포구, 공중화장실 특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08:15:25
  • -
  • +
  • 인쇄
공중화장실 특별 점검 실시…여름철 해충, 악취로부터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
▲ 공중화장실 내 편의시설을 점검하고 청소, 위생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올 여름에도 걱정 뚝! 영등포구, 공중화장실 특별점검 실시

[뉴스스텝] 영등포구가 여름철 안전사고와 감염병을 예방하고 청결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을 조성하기 위해 특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여름철 폭염과 장마가 이어지면서 주민들이 화장실을 이용하는 데 불편을 겪고 있다. 덥고 습해진 날씨 탓에 오물, 해충, 쓰레기에서 악취와 부패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에 구는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화장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여름 맞이 공중화장실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특별점검 대상은 지역 내 전체 공중화장실 99개로 ▲공중화장실 13개 ▲주유소, 상가 등의 민간 개방화장실 38개 ▲공원 화장실 27개 ▲주민센터 등 공공건물 내 화장실 21개이다.

구는 3인 1조로 현장 점검반을 구성하여 ▲변기 등 시설물 파손 여부 ▲화장실 청소 상태 ▲휴지, 비누 등 편의용품 비치 여부 ▲손 건조기 위생 상태 ▲관리인 및 청소 상태표 부착 여부 등 공중화장실 안전과 청결을 집중 점검한다.

또한 구는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인 여성 화장실 내 몰래카메라 범죄를 예방하고자 몰래카메라 설치가 의심되는 구멍 등을 철저하게 살피고, 안심 비상벨 작동 여부도 확인한다.

구는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각 시정조치하고 보수를 요하는 사항은 빠른 시일 내 정비를 완료해 주민들이 공중화장실을 이용하는 데불편함이 없도록 개선 조치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남녀공용으로 운영 중인 민간 개방화장실을 남․여로 공간을 분리할 경우 공사비를 지원하여 범죄로부터 안전한 화장실 환경을 만들고 주민들의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차길율 청소과장은 “주기적으로 공중화장실 점검을 실시하여 주민들이 불안에 떨지 않고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최일선에서 안전과 편의, 청결 등을 두루두루 살피는 등 공공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과 가고시마현, 작은 유리조각으로 이어가는 큰 우정

[뉴스스텝] 전북국제협력진흥원은 지난 9월 13일 전주 JB문화공간과 전주대학교에서 일본 가고시마현국제교류협회와 함께 ‘전북-가고시마현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진흥원과 가고시마현국제교류협회는 2017년부터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진흥원이 가고시마현을 직접 방문해 현민들에게 전북도와 한지를 소개하고, 한지공예품 만들기 체험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양군,‘제1회 단양군장애인한마음체육대회’9월 18일 개최

[뉴스스텝] 단양군장애인체육회는 오는 18일 단양군체육관 북관에서 ‘제1회 단양군장애인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장애인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목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스포츠로 하나 되는 이번 대회는 선수와 임원,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가하여 3개 종목(한궁, 슐런, 윷놀이)의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개회식은 11시부터 진행되며, 한궁과 슐런 종목은 개인전 기록경기로 윷놀이 종목은 단체전으로 예

제천시, 지역축제 안전관리 실무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제천시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2025 친환경에너지 페스티벌” 및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개최되는“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의 안전한 개최를 위해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지난 10일 제천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최승환(부시장) 위원장의 주재로 제천경찰서, 제천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축제 안전관리를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